검색
  • 브로마케팅

구글상위노출에 대한 오해

구글 검색 상위 노출에 대해서


오랫동안 노력 끝에 검색 시 구글 상위노출에 성공을 하셨더라도 해당 홈페이지가 어떻게 왜 올라갔는지에 대해서 모른다면 이를 오해하실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때문에 실제 자신이 구글상위노출을 성공하였더라도 왜 올라갔는지 어떻게 적용되고 검색엔진에서 어떻게 인식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다면 아무래도 계속해서 자신이 원하는 검색어를 올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대행을 통해서 앞으로 진행을 이어가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물론 전문가를 통한 SEO를 진행하여 검색광고를 진행하면 되지만 직접 이에 대해 연구를 하고 공부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더욱 면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오해

1. 백링크의 개수


링크의 개수가 많으면 당연히 좋은 것이 맞지만 의뢰하시는 분들께서 인덱싱되는 링크의 개수에 집착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바람직한 경우가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리지만 타 업체가 이 정도가 있는대 저희는 이것밖에 없으니 많이 진행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물론 품질이 뛰어난 상품을 다량으로 작업한다면 더욱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품질의 제품을 다량으로 진행한다는 것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될 수 있으며, 그 만큼 가치를 투자하고서 올린다면 그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구글은 많은 양보다 해당 페이지의 기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상위에 올라갈 수 있는 적용 요소가 더욱 많아지기에 적당한 양으로 기간이 흐른다면 올라간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보다 더 많이 하면 더 빨리 더욱 위로 계속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는 오해가 굉장히 많기에 이를 정확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2. 특수 도메인 구매

요즘은 예전과 달리 많은 분들께서 도메인을 따로 구매하여 이를 테면 IO,CC,ORG와 같은 도메인으로 예전부터 백링크 존재했고 얼마전에 만료된 주소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맞게 잘 적용한다면 더욱 빠른 상위노출이 가능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내부 콘텐츠와 검색 순위를 올리고자 하는 검색어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굉장히 큰 차이를 띄고 있다는 것이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구글에 인덱싱되는 것에는 조금의 차이가 보이기도 했지만 명확한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해당 도메인의 품질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다량의 좋백링크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링크가 고유한 사라지지 않는 것들인 경우엔 추후에도 좋은 작용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만 이를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